KT AIVLE/Daily Review

241212

bestone888 2024. 12. 12. 21:50

가치 제안 정의

부가가치 정량화 시 고려 요소

    - 모든 원가는 동일 기간을 기준으로 합산

    - 금전의 시간 가치 고려

    - 계산 내용을 보여 줄 것

    - 명확하고 간단한 자료, 시각화

    - 과거 경험으로 구체화

    - 고객의 거래 조건 알아내기

 

효과적인 가치 제안의 3요소

1. Quantify

    - 예측되는 성과 향상의 정량화

 

2. Timing

    - 효용 발생 시기, 비용 부가 시기, 투자금액 회수 시기

 

3. Measurement & Monitoring

    - 결과/성과의 측정과 추적 방법 명시

 

 

아이디어 도출방법의 이해

 

Scamper

S = SUBSTITUTE

C = COMBINE

A = ADAPT

M = MODIFY = MAGNIFY

P = PUT TO OHTER USES

E = ELIMINATE = MINIMIZE

R = REVERSE = REARRAGNE

 

솔루션 컨셉 정의

솔루션 도출 구조

 

 

 

마케팅 4P Mix

 

 

컨셉정의

고객가치 -> 구현

고객과 함께 감각화와 구현 진행

    - 모형

    - 프로토타입

    - 현장 테스트 등

 

 

(역)가치사슬과 KSF

Value Chain Analysis

1. 가치사슬 분석 활용

    - 기업에서 경쟁 전략을 세우기 위해, 자신의 지위를 파악, 이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

 

2. 가시차슬 분석의 효용

    -  Opportunities for Copetitive Advantage

 

 

고객커뮤니케이션

시장에서 자사의 상품에 대해 고객이 알지 못하면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.

 

감각화와 스토리텔링

1. 브랜드 컨셉으로서의 스토리텔링

    - 기업의 핵심스토리는 기업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일관성 부여

    - 기업브랜드, 제품브랜드 적용 가능

 

2.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스토리텔링

    - 스토리와 일화는 기업 메시지를 전달할 때 사용 가능

    - 프리젠테이션이나 광고 등에 적용 가능

 

스토리텔링 4가지 구성요소

1. 메시지: 주제, 교훈

2. 갈등: 도전, 역경

3. 등장 인물: 주연, 조연, 적대세력

4. 플롯: 시작, 중간, 끝

 

스토리텔링 맞춤화

    - 구매 활동 관련자는 리스크 수용 여부에 따라 보수적 구매, 실용적 구매로 구분

    - 구매 고객의 성향에 따라 메시지가 달라져야 함

 

'KT AIVLE > Daily Review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41216  (0) 2024.12.16
241213  (0) 2024.12.13
241211  (0) 2024.12.11
241210  (0) 2024.12.11
241206  (0) 2024.12.07